본문 바로가기
B17의 Tip

사라사 멀티펜 4+1 이마트 2,000원?!

by B17 2018. 4. 19.
반응형


오랜만에 펜 리뷰를 진행합니다.
펜을 좋아해서 리뷰를 몇 개 쓰긴 했지만 워낙에 신제품이 잘 나오지 않는 파트라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오늘 제품은 사라사 멀티펜입니다.


멀티펜의 많은 카테고리 중에 4+1 또는 4+s 라고 할 수 있겠네요. 4니까 네가지 색(흑 적 청 녹) s의 샤프가 추가된 구성입니다.​


리필심은 NJK~ 로 시작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ZEBRA사는 멀티펜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사라사, 클립온, 스라리 등.. 또 그 중에서 펜의 갯수에 따라 모델명이 또 나누어 지고하기 때문에 리필심의 모델명을 모르면 나중에 리필심 구입시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리필심에 대해서는 글 마무리이 간략히 정리를 해볼게요.
왜 이렇게 리필심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사라사 특유의 진한 필기감 때문인지 잉크 소모가 상당히 심하기 때문입니다.

사라사는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펜이기 때문에 필기감이나 느낌 등은 따로 글을 작성하진 않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그냥 좋습니다.ㅎ
그보다 다른 멀티펜의 비해 특이한 점이 있어서 적어 보려 합니다. 바로 샤프 부분인데요. ​


다른 멀티펜의 경우 아래 사진 처럼 샤프심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빨간색 점표시 된 부분을 누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사라사의 경우 빨간점 표시부분을 누르던 초록 표시부분을 누르던 샤프가 배출 됩니다. 은근히 편리한 부분이라할 수 있겠습니다.
​​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멀티펜의 경우 4+1 정도면 보급형 모델도 5,000원 이상 가는 경우가 많은데 왠 마트에서 상당히 저렴하게더 파네요. 이 지점만 그렇게 팔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해서 리필심 값보다 저렴하게 득템을 했습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복잡한 zebra 리필심에 대해 정리하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라사 펜의 경우 리필심을 구입하게 되는 상황을 알려 드릴게요. 멀티펜을 사용하다 보면 유난히 특정색만 닳게 됩니다. 대부분 검은색이 그렇게 되겠죠. 그런데 이 사라사의 경우 진하게 필기되는 장점에 반해 잉크소모가 상당히 심합니다. 정말 빨리 닳게 됩니다. 이미 다른 색상은 많이 남아 있는데 말이죠. 그럼 또 새 멀티펜을 사기도 애매한 상황이 됩니다. 그러면 리필심을 구입을 하게 되는데 문제는 이 zebra사의 리필심은 종류도 많고 게다가 펜심의 모델명도 잘 보이지도 않게 제작 되어있고 모델명도 너무 비슷해서 상당히 헷갈립니다. 그래서 실제로 저 같은 경우 다른 리필심을 주문한적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겪다보니 나름 머릿속에 정리가 되었는데 한번 적어 볼게요
멀티펜은 사라사, 클립온, 스라리, 뭐 이런 네임으로 여러 모델이 있는데요. 먼저 펜이 유성이냐 중성이냐가 중요합니다.
유성펜 (클립온 등) 은 리필심이 SK~ 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중성펜 사라사의 경우 JK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사라사 멀티펜의 경우 리필심이 또 나뉘어 집니다. 3색펜의 경우 JK~로... 그리고 오늘 소개한 4색이상일 경우 앞에 N이 붙어서 NJK~로 시작하고 펜심 끝에 위의 사진처럼 색상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클립온 - SK 0.5~ 0.7 등
사라사 - JK 0.5 ~ 0.7 등
사라사 중 4색 이상 NJK ~ 로 되겠네요.
저 뿐아니라 지인들 중에서도 리필심을 잘못 구입해서 쓰지도 못하는 경우를 더러 보게 되어 한 번 적어 봤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