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7의 Tip

에어팟으로 도청? 에어팟 숨겨진 듣기지원기능 사용방법

by B17 2019. 1. 16.
반응형

bladeB17입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재밌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에어팟으로 도청이 가능하다? 라는 기사였는데 아이폰의 내장된 마이크로 일상의 소리를 수음하여 에어팟으로 들려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이 기능은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시에 이어폰을 귀에서 빼지 않고 밖의 소리를 들려주는 어떻게 보면 안전을 위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밖의 소리를 이어폰에 설치된 마이크로 들려주는 것이 아닌(보편적으로 이런 기능을 가진 이어폰들은 이어폰 자체의 마이크를 이용해 들려주곤 합니다.) 아이폰의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다보니 이런 도청의 위험이 있다?라는 설이 도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에어팟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른 코드리스 이어폰의 비해 에어팟의 연결 안정성은 정말 좋습니다. 전 사용하면서 끊김이라는 것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을 정도로 연결성이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아이폰을 방에 두고 벽이 있고 문이 닫혀있는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도 그 거리가 너무 멀지만 않다면 에어팟을 통해 방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사용한다면 친구들과 카페에서 모임을 가질때 핸드폰을 탁자에 그대로 둔 채 화장실을 에어팟을 착용한채 다녀온다면 친구들의 뒷담화를 화장실에서 들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ㅋ 그런데 그렇게 까지 하는 것은 정말 아니겠죠?? 일단 에어팟의 안전을 위한 기능이 자칫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가정해 봤습니다.

그럼 이 에어팟의 숨겨진 기능을 안 사용해 볼수는 없겠죠??

이제부터는 설정방법입니다.


1. 일단 페어링합니다.



2. 설정 - 제어센터로 들어 갑니다.



3.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탭을 선택합니다. 


4. 제어센터 사용자화의 여러 탭 중에서 '듣기지원'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5. 아래 사진처럼 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6. 아이폰7의 경우입니다. 아래단에서 위로 드래그 해서 제어센터 창을 열어 줍니다. 아이폰x의 경우 상단우측에서 내리는 것이겠죠?? 맨 아래 귀모양 아이콘이 에어팟 듣기지원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아이콘입니다.


7. 끔'이라는 탭을 선택해서 활성화-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8. 설정후에 홈화면으로 나오게 되면 상단에 Live Listen 이라는 탭이 활성화 되면서 듣기지원기능의 상태를 알려주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