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7의 Tip

워드프레스 가입하려는데 사이트가 2개네. 어디로 가입해야 하나? .Com, .Org 차이점

by B17 2023. 4. 1.
반응형

 

2023년 올해 초 티스토리 광고법 개정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이전을 생각하고 있다.

그동안 무료로 잘 써왔기 때문에 일정의 수수료를 가져가는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그 분배의 비율에 대해 명확한 설명없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다는 것이 많은 블로거들의 공분을 산 것 같다.

나는 이전까지는 아니지만 이번 사건을 통해 티스토리 말고도 새로운 도전을 할 기회가 생겨 오히려 더 좋다는 생각이 든다.

광고법 개정이 없었다면 계속 티스토리 하나에 머물러 있을 것이니 말이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국내에 네이버, 카카오 티스토리를 많이 하고 하는데, 이번에 알게 된 것이 구글 블로그, 그리고 개인이 따로 제작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등 여러 웹 플랫폼 이었다.

그 중에 워드프레스가 여러 자유도나 확장성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워드프레스로 시작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가입부터 살짝 문제에 봉착하는데 사이트가 2개라는 것 하나는 닷컴 .com , 또하나는 .org

그렇다면 어디에 가입해야 하는가? 설명을 한번 보도록 하자

요약하자면 워드프레스는 두가지 버전이 있다. .com , .org

무료로 쓰면 기능이 제한돼 있다.

org 는 소스코드를 다운받아 자신의 서버에 설치 가능, 더 많은 기능과 제어력이 있지만 좀 복잡하다.

그냥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쉽게 쓰고 싶으면 .com, 전문적으로 쓰고 싶고 광고 수익 창출하려면 .org 를 쓰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