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7의 Tip

해외직구 사기, 피해를 받았다면 카드사에 이거 신고 하세요!! 차지백 신고 후기

by B17 2023. 4. 6.
반응형

 

https://bladeb17.tistory.com/225

 

살다 보니 해외 직구하다 사기를 다 당하네.. 신고 절차 방법등 현재 진행형으로 계속 업데이트

해외 직구 피해 사기를 당하면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자료들이 없어서 제가 진행하는 상황만큼 적어 보도록 할게요. 혹시 저보다 더 많은 정보 알고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2023년 1월 구매

bladeb17.tistory.com

위에 링크는 내가 몇달 전 직구 사기 피해로 인한 스토리를 장장 3개월에 걸쳐 일기처럼 적은 포스팅이다.

해외이고 카드사, VISA카드, 사기꾼판매자 등 여러 단계에 걸쳐있다보니 오랜 시간이 걸렸다.

수많은 직구를 해왔지만 이번처럼 피해를 본 것은 처음이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도 또한 그 대처방안에 있었을때 추후에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완료되었는지

인터넷에 검색해도 생각보다 많은 자료가 없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본다.

위에 링크에 있는 글을 통해 혹시 직구등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조금의 도움이 되었음 한다.

 

일단 링크 글을 요약하자면

- 단계는 이렇다.

- 직구구매후 물품이 배송되지 않고 판매자 연락 두절

- 국내해외직구피해 신고 사이트 http://crossborder.kca.go.kr/ 국제거래소비자포털 사이트에서 일단 상담

-  이곳에서 여러 해결방안을 당일 아니면 다음날 바로 보내줌 (답변이 상당히 빠름)

- 여기서 보내준 해결법중 카드사 차지백 서비스를 선택해서 진행

- 카드사마다 차지백서비스 신청이 상이하므로 무조건 카드사에 전화해서 신청하는게 빠름

-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의 피해신고 자료 (영수증, 판매자 메일, 배송 진행상황등 최대한 많은 피해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

- 현대카드의 경우 신청후 여러번 나에게 전화해서 상황을 얘기했는데 일단 진행이 되면 

패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그리고 승소할 경우 환불까지 2-3개월이 걸린다고 함.

- 결국 3개월이 지나 환불을 받음. 

사기피해를 당하면 이러한 단계를 거친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위의 링크한 글을 확인하길 바란다.

다들 해외직구때는 맘편히 아마존 이베이같은 큰 회사를 이용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