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7의 Tip

오래된 만년필 안 나올때

by B17 2019.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bladeB17입니다
오랬동안 프레피 만년필을 방치해 두었더니 역시나 안 나옵니다. 잉크는 충분한데 오랜시간 방치하면서 펜촉에서 잉크가 마르면서 막힌것 같습니다. 만년필을 몇몇 브랜드 사용해 본 결과 어느정도 가격대가 있는 만년필들은 오랬동안 사용을 안해도 몇번 슥슥 쓰면 금방 회복이 됩니다. 그만큼 좋은 재료와 기술이 들어간 것일 텐데 이러한 만년필은 아무리 저렴하게 구입해도 10만이 넘기 때문에 구입하는데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신 프레피 같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의 프레피는 구입후 잉크 리필하며 상당히 긴 시간을 사용했지만 최근 들어 장기간 방치하며 잉크가 나오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때 주의점이 잉크가 나오지 않으니 일반 볼펜처럼 막 힘주어 쓰거나 하면 안됩니다. 혹시나 펜촉 끝의 각도가 틀어져 버리면 정말 영영 회복이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오랜만에 프레피를 꺼내어 써보는데 안 나옵니다..ㅠ

몇 가지 방법으로 세면대에서 수도를 틀고 흐르는 물에 갖다 대기도 하는데 그 방법보다는 아래 사진처럼 종이컵을 이용하는 방법이 더 좋습니다.
종이컵에 펜촉이 아주 살짝 담길 만큼만 물을 아주 적게 넣습니다.

그리고 30초에서 45초정도 그대로 담군후에 빼면 됩니다. 너무 오래 담궈두지 마세요..

펜촉을 물기를 잘 닦아 준 후 다시 써보니 처음에는 옅게 나오다가 다시 농도가 진하게 잘 나옵니다. 혹시 나오지 않으면 위의 방법을 한번 더 하면 됩니다. 참고로 프레피의 경우 잘 고쳐졌는데 경쟁사 모나미의 올리카의 경우는 회복이 불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레피보다는 올리카의 디자인을 더 좋아하는데 못 쓰게 되어 아쉽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